자가진단 성적자기결정권

게시물목록
NO. 문항 아니오
1. 좋아하다가 싫어지는 감정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2. 나는 성적 욕망이나 지식에 대해 상대에게 이야기할 수 있다.
3. 상대에게 화났을 때, 고마울 때 등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4. 상대가 어떻게 반응할지 걱정되더라도 감정을 감추거나 왜곡하지 않는다.
5. 상대의 일방적인 요구에 대해 ‘부당함’을 이야기 할 수 있다.
6. 나는 원하지만 상대가 싫다고 하면 여러 번 반복해서 강요하지 않고 상대의 의사를 존중한다.
7. 나는 여전히 좋아하는데, 상대는 좋아하지 않는다며 헤어지려할 때, 억지로 붙잡지 않는다.
8. 나는 나의 성적인 욕망에 대해 그대로 인정한다.
9. 나는 나에게 맞는 피임법에 대해 알고 있다.
10. 성적 욕망이 생기면 함께 나눌 상대가 없어도 나름대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11. 성관계 의사 없이도 상대와 여행을 함께 할 수 있다.
12. 내 감정과 느낌이 소중한 만큼 상대의 상태를 충분히 고려하고 배려할 수 있다.
13. 상대의 감정을 통제하기 위해 내 감정을 과장하거나 왜곡되게 표현하지 않는다.
14. 합의된 신체적인 접촉(예, 키스)을 하는 중에 내 맘대로 다른 행동을 저지르는 행위는 하지 않는다.
15. 상대의 신체적 접촉에 대한 제안을 내가 원하지 않을 경우엔 거절할 수 있다.
16. 연애하고 싶은 사람이 생길 때, 상대에게 제안해 볼 수 있다.
17. 나는 사람을 사귈 때 ‘이 사람은 내꺼다’라는 생각을 우선하지 않는다.
18. 내가 고백했을 때, 상대가 나에 대해 관심이 없다고 말해도 자존심이 상하긴 하지만 받아들일 수 있다.
19. 상대가 취해서 정신이 없을 때를 기회로 내가 평소에 원했던 접촉을 시도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20. 성적으로 끌리는 대상이 있으면, 그 사람이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상황에서 성관계를 제안할 수 있다.